[리바이브 스킨케어] 폐의 건강을 위한 경락 마사지 - 시애틀한인 스킨케어칼럼

전문가 칼럼







[리바이브 스킨케어] 폐의 건강을 위한 경락 마사지 - 시애틀한인 스킨케어칼럼

운영자 0 391

코로나 19바이러스로 인해 폐 건강에 신경을 기울여야 할 때 입니다.

폐 건강을 위한 마사지 경 줄기를 공부해 봅시다

 

<경락>

12경락이란육장육부에 각각의 장부와 기능에 연결된 12가지의 에너지 '통로입니다이것을 '경락'이라고 합니다육장육부와 몸을 순환하는 주된 경락은 정경 12경으로 '기경팔맥이라 하며임맥과 독맥을 합해 14경이라고 합니다이는 '몸에 흐르는 기혈로서 경수라고 불리는 에너지 통로인 것과 동시에 '경혈의 통로'입니다

 

오행에 해당되지 않는 장부

'심포'라는 장과 '삼초'라는 내장과의 조합을 말합니다심장을 둘러싸고포장하여 보호해 주는 자루라고 붙은 이름이 심포이며, '삼초' 3개의 열원으로 인간의 몸에 일정하게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며열을 만드는근원이 되는 곳 입니다이것을 바로 오장오부에 추가하여 육장육부라 말합니다.

삼초

상초

심장폐의 병증을 조절하며견갑골어깨승모근을 풀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중초

비위의 병증을 조절하고견갑골 끝 흉추 7번부터 흉추 12번에 위치한 곳 입니다.

하초

신장방광장의 하지관리를 조절하며요추 1변에서 선골 4번에 위치한 곳 입니다.

음양오행설

동양의 자연관에는 자연계가 식물토양관물액체라는 5가지의 물질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목(), (), (), (), (라고 표현 하는 것 입니다자연계의 모든 것이 위의 구성과 음()과 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은 양배는 음피부가 양장기가 음입니다.

육장(六腸) 간장심장비장신장심포가 음입니다.

육부(六腑) 소장대장방광삼초가 양입니다.

폐경

오장 에서 가장 위에 있으며좌우 두개의 벌집 모양 구조를 가진 풍선에 비유 할 수 있습니다.

미색동물 (저축성실부를 의미 합니다.)

여러가지 증상 

쇄골상의   가운데가 아픕니다.
숨이 끊어질것 같고 기침시력장애오한감기목의 뻣뻣함만성피로천식.

 

** 5분동안 호흡을 못하면 죽음에 이르며입으로 호흡을 하면 폐 기능이 약해지므로 코로 호흡을 하도록 해야 하며 단전 호흡으로 공기 중 산소를 공급 하고이산화탄소는 배출 시켜 폐 기능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폐의 실증어깨와 잔등이 아프며땀이 많이 나거나 몸에서 미열과 식은땀이 나며 소변의 횟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폐의 허증어깨와 잔등이 아프며추워하며 호흡곤란 및 오줌색의 변화가 옵니다.

폐기능이 떨어지면기운이 없고 말하기 싫으며말소리가 작습니다신경성 피부염입술이 마르고 얼굴이 달아오르며가슴이 답답합니다손과 발바닥이 저리거나 뜨거워 지고 피부에 윤기가 없어 집니다.

폐경 마사지

폐경질환에 효과적이며숨이 차고 기운이 없는 질환에 효과적입니다또한 재채기복창견비통 등에도 효과적이며오금은 척택혈부터 공최혈태연혈까지 풀어줍니다.

 

전신 바디 마사지에서 스트레스 혈인 시미포 케어와 함께 폐 경락 마사지가 기본으로 포함됩니다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요즈음집안에서 스트레칭 하실 때 주먹을 쥐고 스스로 자가 케어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리바이브 스킨케어 원장 미쉘 리 

상담: 206-861-2615


페더럴웨이
1500 S 336th St #5-6 Federal Way, WA 98003

253-886-2833

벨뷰206-861-2615

 


7216f9ec04b8fe453858c81b4499303b_1601429723_0537.jp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