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볼륨댄스 동호회] 댄스의 종류 - 시애틀 한인 커뮤니티 볼륨댄스 칼럼

전문가 칼럼







[시애틀 볼륨댄스 동호회] 댄스의 종류 - 시애틀 한인 커뮤니티 볼륨댄스 칼럼

운영자 0 336

Waltz: 원무곡에서 발달한 슬로 왈츠는 회전이 댄스의 중심이다. 그 회전을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Rise and Lower의 상하운동 그리고 Sway(좌우의 경사)가 있다.

Tango: 시원시원하고 분명한 끊음표한 리듬으로서 격렬하고 매혹적인 표현을 합한 정열적인 분위기가 그 특징과 매력이다.

Foxtrot: 영국 스타일의 대표적인 댄스로 느긋하면서 큰 움직임속에 흐르는 Movement가 요구되어지는 댄스이다.

Quickstep: 경쾌하고 빠른 템포로 매우 아메리키적인 댄스이다. 스피드한 동작에 더하여 경쾌한 Foot Work가 특징이며 템포가 빠르기 때문에 파트너와 조화가 중요하다.

Viennese waltz: 빈 사람이 만들어낸 정통댄스는 왼쪽으로 돌고 오른쪽으로 도는 Fleckle라고 하는 일점상에서 도는 스텝이 있다.

이것은 그 음악에 오래전부터 친숙함이 있는 오스트레일리아와 독일의 가예이다.

Rumba: 라틴 아메리카의 대표적인 춤 룸바는 남과 여의 사랑의 갈등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부드러운 힙의 액선트가 이 댄스의 특징이다.

Cha Cha Cha: 이 댄스의 독특한 맛은 밝고 시원시원하고 분명한 리듬이다. 강한 비트 액선트가 댄스에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익살스럽고 요염한 표현이 이 댄스의 포인트이다.

Samba: 브라질에서 생겨난 소박하고 정열적인 리듬을 더욱 갈고 닦어 세련되게 한 것이 현재의 댄스 음악으로서의 사용되지고 있는 삼바이다.

Paso Double: 스페인의 투우사의 어느 용맹한 모습을 원형으로 해서 프랑스에서 지금의 형태로 완성되어진 댄스이다.

남성이 투우사이고 거기에 반해서 여성은 투우의 역할을 담당하는 박력있는 댄스이다.

Jive: 흑인의 댄스에서 발생한 지터벅이 원형이며 스타일이 빠른 것으로 부터 로큰록, 디스코까지 폭 넓은 리듬에 대응하여 생겨난 댄스이다.


문의: 253)200-7845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