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도움되는 아베 총리의 삽질

자유게시판






대한민국에 도움되는 아베 총리의 삽질

권종상 0 483

요즘 일본이 참 큰일 해 주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른바 그들이 생각하는 전략물자의 대한 수출을 금지하는 대한 압력 조치, 실제로는 위안부 문제에 대한 치졸한 보복을 가하자 꽤 많은 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것을 보면서 저는 대한민국이란 나라가 얼마나 큰 나라가 됐는지에 대해 오히려 거꾸로 생각해보게 됩니다.

우선 일본의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가 있고 나서 우리나라의 해당 업계의 주가가 쫙 뛰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시장의 반응이란 매우 중요하지요. 비교적 정확하기도 하고. 그동안 우리나라에 수출해 왔던 그들의 소재산업 제품들이 우리나라에서 굳이 국산화 될 필요가 없을 정도의 가격이어서 우리가 경쟁력을 갖추지 못했던 것인데, 우리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일본이 이런 식으로 마련해 줬군요. 그 잠재성을 알아본 시장은 바로 한국 반도체 업계에 대한 줄상한가로 대답해 줬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반일이라는 기치 아래 하나가 되는 모습들을 보고 있습니다. 일본이 실제로 원하는 것이 그들의 총선에 극우적 망동을 통해 세를 결집시킨다는 것이 표면적인 이유이긴 하겠지만, 한국의 경제를 어렵게 만들어 한국 총선에서 그들을 지지하는 '친일세력'을 돕겠다는 뜻이 숨겨져 있지요. 그런데, 그것이 이렇게 뜻밖의 역풍을 불러올 것이라고 그들이 짐작조차 할 수 있었을까요? 일본 여행을 수수료까지 내면서 취소해 버리고, 일본 상품을 불매하자는 운동이 펼쳐지고... 반일 감정을 건드리는 건 우리의 역린을 건드리는 것임을 일본에서 몰랐던 모양입니다.

대일 무역수지에서 우리는 항상 20% 정도 적자를 봐 왔다지요. 그리고 일본의 토요타나 혼다 등이 열심히 우리나라에 마케팅을 해 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본 정부가 알아서 거기에 초를 쳐 버리셨네요.

제 페이스북 타임라인에는 한 페친 분이 "주당들! 이제 일본 술 마시지 말자고!"라는 포스팅을 대짜로 해 놓으셨습니다. 거기에 좋아요가 막 붙고. 일본의 경제가 과거처럼 우리의 경제를 주도하는 게 아닙니다. 이제 일본도 우리와 상호 협력적인 경제 체제를 갖고 있는 겁니다. 그런데 일본이 저런 조치를 취하면 스스로 성장의 길을 막는 거지요. 그리고 그건 오히려 일본 기업이 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일본의 언론들도 이번 아베 정부의 조치에 대해 비판적 시각을 갖고 보도하고 있는 거구요.

무엇보다, 일본이 저런 식으로 나오자 우리나라 안에서 숨어 암약하던 친일 부역 매국 세력들이 스스로 커밍아웃 해주는 걸 보면서 그게 참 재밌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특정 당... 아니 자유한국당이라고 딱 찝어 말하면 될 걸, 괜히... 의 의원들이 일본과의 관계가 틀어져서는 안 된다며 국민 감정을 거스르며 자기들의 입장을 말해주는 걸 보면서 저들이 내년 총선을 치를 생각이 있는 건가? 라고 되묻게 되더군요. 아마 국민들이 이 일을 쉽게 잊을 거라고 믿는 모양인데, 내년 총선이 왜 한일전으로 치러질지에 대해 감이 없으신건지, 아니면 그만큼 일본에서 받은 게 많은건지..

그리고 아울러 친일 부역 매국을 일삼던 언론들, 지식인인양 하던 것들이 동반 커밍아웃들을 해 주시네요. 우리 사회가 그동안 어떤 인간들로 인해 분열돼 왔으며, 또 어떤 인간들이 일본을 뒤에 업고 우리나라에 기생해 왔는지 이렇게 쉽게 발견될수도 있는 거였군요. 이런 인간들이 혹여라도 총선 때 나오거나 비례라도 받겠다고 나오면, 그런 인간들을 매장해줄수 있는 리스트를 스스로 저렇게 작성해 주시다니. 고맙네요.

친일부역세력들이 아베의 지령을 따라 모두 기어나오고 있는데, 정작 아베는 한국의 미래에 도움을 주고 있군요.

아베의 뜻을 받들어 살신성인 하시겠다는 분들, 정치적으로 살처분 해 드려야죠.

시애틀에서...

0 Comments
포토 제목